본문 바로가기
음식레시피

제철맞은 꽃게랑새우로 간장게장+새우장 황금레시피

by 갬성초보 2021. 10. 28.

간장게장 , 새우장 한 번에 만드는 법-레시피

 

 

꽃게랑 새우의 계절이 왔어요~~~~ 이맘때면 항상 꽃게랑 새우를 맘껏 먹을 수 있어서

너무너무 좋답니다.

꽃게는 봄 꽃게보다 가을 꽃게가 많이 저렴한 편이에요. 비싸서 평소에는 냉동 꽃게만 먹다가 

가을이 되면 싱싱한 생물 꽃게를 맛볼 수 있어요.

 

 

새우,꽃게

 

새우 1킬로 꽃게 2킬로 담을 거예요.

새우는 1킬로 27마리 들어있었는데 아주 싱싱했습니다.

꽃게도 톱밥 꽃게를 시켰더니 아주 게거품을 물고 꽃게와의 사투를 벌여야 했어요.

수돗물에 30분 이상 담가 두니 기절~~

미안하다 꽃게야 맛있게 먹어 줄게~~ 나의 간장게장으로 재탄생시켜주마!!

 

 

재료

 

재료

통마늘 15알~20알

매운 고추 12~15개 (전혀 맵지 않아요)

홍고추 2개

생강 1톨(손가락 두 마디)

통후추 반수저

월계수 잎 2~3개

 

 

양념

간장 비율

간장 4컵 반 (샘표간장 금 F3) 꼭 넣어주세요.

콜라 or사이다 4컵

청하 or소주 1컵 반

매실청 1컵 반

 

 

3일숙성

 

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은 뒤 꽃게랑 새우를 차곡차곡 간장에 잠기게끔 넣어주세요.

냉장고에 3일 숙성한 뒤 드시면 됩니다. 새우는 간이 배려면 숙성기간이 두배 정도 걸려요~~^^(일주일 정도)

 

 

게장,새우장

 

3일 뒤 시식했습니다 음~~ 역시나 맛있어요.

짠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장 1컵 정도 추가하셔야 해요.

제가만드는 간장게장은 간장 국물을 떠먹을 수 있을 정도에 간간한 맛입니다. 참고하셔요~~

새우장은 역시 아직 간이 베이질 않았네요. ㅋㅋ

 

 

밥도둑

 

 

단짠단짠 간장게장 밥도둑 하나면 밥두공기 다들드시죠?

나만 그런가...ㅎㅎ

끓이지 않고 간단하게 맛있게 만드는 비법 간장게장 만들기 너무너무 쉽죠~~

맛있는 점심들 드셔요~~^^

 

 

냉동보관

간장게장 보관하는 법

꿀팁~! 

 

이번 사진은 냉동실에 얼려둔 간장게장 꺼내서 해동하는 걸 찍어둔 거예요.

3~~5일 숙성 후 간장게장은 꺼내서 냉동 보관해주세요.

너무 오래 냉장 보관하면 짜지고 게살도 흘러내립니다.

냉동 보관하신 뒤 드실 때 해동해서 드시면 싱싱한 맛이 유지됩니다.

댓글